블로그의 이전을 안내합니다. 투덜투덜~

거의 글을 안 쓰는 블로그가 되었으나, 사실 개인적인 관심사의 변경이 크기는 합니다. 즉 포스팅이 한참 없던 것은 전적으로 개인의 책임이며 이 점은 누군가에게 책임을 돌리기는 어렵겠죠.

다시 심기일전하여 글을 써볼까 하는 생각은 하였으나 사실 현재의 이글루스 환경이 제가 바라는 사항과는 점차 거리가 멀어졌던 것도 분명히 있었습니다. 자칭 보수우익이라는 분들의 일방적인 주장으로 메인은 이미 점령당했고, 현재의 제 관심사 분야는 점차 포스팅의 수도 줄고 내용도 그냥 단순 리뷰들 중심으로 변화하였습니다. 세상은 늘 바뀌며 거기에 적응하나냐 도태되느냐의 양자택일이 반복되는 것이 삶이기는 하나 굳이 블로그라는 환경에 스스로 도태되는 것이 두려워 억지로 맞춰가야만 할 이유는 없는 것도 사실입니다.

불필요하게 말이 길었지만, 사실 포스팅이 거의 없던 1년 정도의 기간동안에도 계속 블로그 이전을 검토는 했습니다. 다만 데이터 이전 등의 문제가 있는데다 굳이 블로그 폐쇄를 할 이유는 없어 현재의 블로그는 일종의 동결 형태로 그대로 두고 새로운 플랫폼으로 재시작을 하고자 합니다.


데이터 이전 없이 새로 시작할 블로그이기에 정말 아무것도 없는 곳이지만 앞으로의 새로운 저의 할 말은 여기에서 나올 것입니다. 다만 이글루스는 동결일 뿐 폐쇄가 아닙니다. 세상은 어찌될지 아무도 모르니까요.

덧글

댓글 입력 영역